아파트 관리비 할인 받는 5가지 방법
매달 내는 관리비 할인받자
알고 있는지만 정확히 알수 없었던 정보들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신에게 지금 해당 항목이 있다면 지금 조치하여 조금의 돈이라도 아껴보세요. 그리고, 주변에 많이 알려서 어려운 요즘 조금이라고 아끼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탄소포인트 가입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시면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한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합니다. 절약된 관리비가 5% 이상일 때 포인트가 지급되고 1탄소포인트는 2원으로 계산되어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셔야 하고, 가입방법은 포털 사이트에 탄소포인트제 또는 에코마일지로 검색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장기수선충담금 챙기기

장기수선충당금은 아파트가 노후되었을 때 수리를 위해 관리비의 함께 납부되는 금액입니다. 세입자라면 이사가실 때 그동안 됐던 장기수선충당금을 되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되돌려 받는 방법은 관리사무소를 통해 장기수선충당금 납부내역을 받아 임대인에게 보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집에 TV가 없다면 할인
TV 수신료는 전기세 또는 관리비 내역에 포함되어 2500원이 부과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 TV가 없다면 수신료를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신료 납부해지방법은 아파트의 경우 관리사무소를 통해 진행이 가능하고, 일반가정은 한국전력공사 또는 KBS홈페이지나 상담센터를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수신료는 매달 이천오백 원씩 내야 하지만 6개월분을 한번에 납부할 경우 1,250원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1년치를 선납할 경우 2,500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연납신청은 KBS 콜센터로 문의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할인되는 신용카드를 발급

신용카드중에서 관리비를 할인해주는 혜택이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관리비 할인되는 카드는 네이버에서 신용카드로 검색해서 혜택에서 관리비를 선택하시면 관리비가 할인되는 카드가 나오게 됩니다. 전기세 가스비 관리비 에 대해서 할인해주고 있고 자동이체 신청하면 캐시백을 주는 이벤트도 자주 하고 있습니다 오피스텔이 산업용 시설로 분류되어 있는 경우 수도 세가 높은 요금으로 부과됩니다. 내가 입주한 오피스텔이 산업용 오피스텔이라면 수도세 가구분할 신청을 통해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전입신고를 완료하고 주민센터에서 수도요금 가구분할조정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1인 가구가 아니다.
가족의 구성원수가 5인 이상 이라면 전기세 대가족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가 3인이상의 다자녀가구의 경우 전기세 다자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의 아이(영아)가 있다면 전기세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가족 다자녀 출산가구 할인은 전기세 30% 최대 1만 6천 원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 온라인이나 전화번호 123 번 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