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럴 링크 관련주 소식

오늘은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뉴럴링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뉴럴링크는 신경과학 분야의 기업으로, 뇌와 컴퓨터를 직접 연결하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인 BCI (Brain-Computer Interface)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모든 뇌과학자의 궁극적 목표는 ‘뇌 자체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이것은 뇌의 파동을 분석하는 것에 기반합니다.

뉴럴링크는 ‘뉴런(neuron)’과 ‘링크(link)’의 합성어로, 결국 기계, 인공지능, 뇌와의 연결을 통해 ‘텔레파시’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 회사는 뇌 신호를 파악하기 위해 뇌에 전극을 심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뇌 임플란트’ 또는 BMI(Brain-Machine Interfaces), BCI(Brain-Computer Interfaces)라고도 합니다.

뇌를 이루는 신경세포는 전기적 신호로 데이터를 주고 받습니다. 이 전기 신호는 ‘파동’을 생성하는데, 전극을 뇌에 가까이 심으면 파동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2016년부터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많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간 뇌에 뉴럴링크 칩을 이식한 환자가 회복 중이라는 기사가 나오면서 뇌와 신경 질환의 치료뿐 아니라 인간 지능과 인공지능을 연결할 수 있다는 기대가 증폭되고 있습니다.

[최신] 뉴럴 링크 관련주
[최신] 뉴럴 링크 관련주
뉴럴링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인간 임상 허가를 받았으며, 루게릭병 등으로 인한 사지마비 환자를 임상 참가자로 모집하기도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성공이면, 신체적 제약으로 팔다리를 사용할 수 없는 사람들도 생각만으로 모든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뉴럴링크의 프로젝트가 다른 기업들과 비교하여 무리한 것은 아닙니다. 다른 회사들도 뇌 임플란트를 통해 로봇팔을 조작하거나, 환자가 글을 쓸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 자극을 통한 신경재활치료용 보철을 개발하여 마비 환자를 다시 걷게 하는 등의 연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모든 사업은 초창기에는 비판을 받았지만, 대부분이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뉴럴링크의 목표와 의도는 매우 혁신적이며 주목할 만합니다.

뉴럴링크 관련주 종목으로는 네오펙트, 솔본, 골프존뉴딘홀딩스 기업이 속합니다. 각 기업의 뉴럴링크 관련성과 간략한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네오펙트

뉴럴링크 관련주 편입 이유

관계사인 와이브레인이 현대차 로보틱스랩의 퍼스널 모빌리티용 BCI(두뇌-컴퓨터 인터페이스) 디바이스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한 경력으로 사업적 연관성이 있음.

와이브레인은 네오펙트의 최대주주로 지분 43.74%를 보유하고 있음.

회사 소개

2010년 6월 3일 설립되어 2018년 9월 1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

주요 사업은 AI 및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뇌졸중 등의 신경계 및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재활훈련을 위한 재활의료기기 및 콘텐츠의 연구개발, 제조, 판매.

2019년 12월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의료법인 ‘커뮤니티 리햅 케어’를 인수하며 원격 의료 서비스 시작.


솔본

뉴럴 링크 관련주 편입 이유

와이브레인이 지분 15.24%를 보유하고 있음.

회사 소개

1994년 8월 설립되어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자회사를 통해 투자, 미디어, 의료-IT 등의 분야에서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

계열회사로는 인피니트헬스케어, 포커스신문사, 솔본인베스트먼트 등이 있음.


골프존뉴딘홀딩스

뉴럴링크 관련주 편입 이유

와이브레인이 지분 6.38%를 보유하고 있음.

회사 소개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로열티, 자문수수료, 임대료, 자회사로부터의 배당금 등을 수익으로 함.

골프시뮬레이터용 유지보수성 소모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골프시뮬레이터 및 네트워크를 이용한 온라인서비스, 제휴/광고 및 가맹/직영 스크린골프방 사업 등을 영위.

지주회사로서 골프존카운티와 골프존 지분을 각각 43.16%, 20.26% 보유하고 있으며, 골프존은 골프존데카를 73.63% 보유하고 있음.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