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 발생할 수 있음 | 고속도로에서 운전중 시동 꺼짐시 대비책

나의 실수 혹은 차량 결함 있든지 간에  달리던 중 시동이 꺼지면 엄청 공포스럽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우선 긴장을 하지 마세요. 이런 상황에 대한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오늘 이런 내용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그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를 가정헤서 상상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지 그런 상황이 있어 났을 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운전시 시동꺼짐시 대비책

시동이 꺼지면 기어를 중립으로 놓고 시동 버튼 한 번 더 눌러 보세요. 차량 결함이 없다면 바로 시동이 다시 걸립니다. 이렇게 해서  시동이 바로 걸리면 D에다 내놓고 주행 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이렇게 기어를 중립에 놓고 브레이크를 한 번에 꾹 눌러 밟으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여러번 나눠서 밟지 마시고 한번에 쭈욱 밟아야 합니다.  여러번 나눠 밟게 되면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는 브레이크 유압이 차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눌러 밟으면서 안전지대로 핸들을 틀어 이동 하셔야 합니다.

시동이 꺼지면 바로 핸들이 잠긴다 라는 말이 있는데요. 실제로는 아니에요 시속 5~10 KM 이하로 내려가기전까지는 핸들잠김 현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니 절대로 당황하지 마시고 중립을 해놓고 안전지대로 이동. 이것만 기억하시고 평상시에 계속해서 리마인드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