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찾기 어플
제가 여행좀 한다는 소문이 나서 그런지, 여행시즌이 되면 저에게 여러가지의 질문들이 들어옵니다.
요즘 들어서 많이 들어오는 질문중에 하나가?
“비행기(항공권)을 언제 예매하는 것이 좋을까? ”
하는 질문입니다. 아무래도 여행을 가고 싶은데, 전쟁과 유류할증료 때문에 항공권에 대한 금액도 부담스럽고, 무엇보다도 아직 남아 있는 불안전한 코로나시기에
잘못하면 여행을 가지 못하나 하는 두려움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꼭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생각해 보면 삶에서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갑자기 새로운 프로젝트가 생길수도 있고, 피치 못한 다른 사정으로 여행을 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여행에 대한 결심이 생겼다면, 지금 바로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그럼 지금의 상황인 2022년은 어떨까요?
일반적으로 항공권을 미리 예매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100%는 아니지만 90% 이상은 맞습니다.
일정이 촉박한 상황에서 비행기 가격이 저렴해 지는 것은 상대항공사의 운임전략이 유효해지는 경우가 아니면 일반적으로 발생이 되지 않습니다.
2022년 올해 말까지 기존 항공노선의 50% 까지 확대
코로나가 정상화 되어서 노선이 늘어난다고 해도, 코로나 이전의 50% 정도입니다. 따라서 요금은 저렴해 질수가 없습니다.
또한, 중국이 잠잠… 코로나 이전에 중국항공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저렴한 항공권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알다시피… 현재로써는 중국항공업계가 과거처럼 다시 이어나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폴란드 항공(LOT)를 1인당 90만원에 미리 결제한 당신의 용기를 감탄합니다.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