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의 지름길, 정명재 안전닷컴 완전 정복기
어제, 꼬꼬무에서는 흥미로운 주제를 다뤘습니다. 제목은 ‘수술실의 유령’으로, 권대희의 의료 사망사고를 새롭게 조명했습니다.
꼬꼬무 성형외과, 그야말로 공장식 수술의 대명사였습니다.
오늘은 꼬꼬무 성형외과 수술실 사망사건이 무엇이었는지, 권대희법이 무엇인지, 그리고 온라인상에서 떠돌고 있는 소문을 알아보려 합니다.
권대희씨는 평소 턱에 대한 콤플렉스를 안고 살았습니다.
11시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턱 수술을 받은 권대희씨는 3500cc의 엄청난 출혈을 겪었습니다.
대학병원으로 이송된 후 심정지를 겪은 권대희씨는 49일 후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당시 수술을 집도했던 병원장은 사건을 가볍게 대했으며, 수술 과정에서는 유령 의사와 간호조무사가 행동했습니다.
권대희의 어머니는 7년간의 험한 법정 싸움 끝에, 대법원에서 결론이 내려집니다.
권대희씨의 어머니는 아들의 이름을 세상에 남기기 위해 의료 사고 피해자들을 돕는 단체를 만들고 법안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꼬꼬무 방송 이후, 많은 이들이 해당 성형외과의 정체를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상에서는 강남에 있는 모 성형외과로 추정되고 있으며, 장씨 원장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권대희 사건은 그의 어머니의 노력으로 새로운 법안을 만들어내며 사건의 잊혀진 진실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