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최초 익산 코스트코 오픈 될까?
코스트코, 익산 입점 예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익산시에 기대되는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코스트코가 2025년 1-2월 설 명절을 전후해서 익산시에 입점할 예정이라고 발표되었어요.
지난 2020년부터 익산시 입점을 추진했던 코스트코가 한 차례 무산된 적이 있었는데, 그 이유는 토지 매입 절차가 연기되었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코스트코 측과 전라북도 및 익산시 측은 입점 의지가 강하게 있어서 후속 대책을 마련했답니다. 그래도 23년 10월 현재 다시 불확실해 졌다는 보도가 많습니다.
재입점을 위한 노력
코스트코 측은 익산시의 협의 끝에 다른 부지를 찾아 매입을 결정하고, 2023년 6월 이후 입점 절차를 진행 중이에요. 이렇게 결정된 새로운 부지를 토대로, 코스트코는 익산시 내에서 계획을 진행 중이에요.
코스트코 측과 익산시 측은 논의를 지속하고 있으며, 업체 측의 요청으로 세부 내용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익산시 내 부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전북 최초 코스트코 입점
이 소식은 익산시 및 전라북도 주민들에게 큰 기대를 부르고 있어요. 사실, 코스트코는 2012년에는 순천, 2018년에는 전주 에코시티에 입점하려고 했었지만 지역 정치권의 반대로 무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코스트코 측의 강력한 의지와 지역 주민들의 염원으로 인해 익산이 선택되었죠.
입점 계획 및 위치
원래 계획에 따르면, 코스트코 익산점은 1층 단층 매장에 야외 주차장과 주유소를 마련할 예정이었습니다. 새로운 부지에서의 계획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지만, 주유소 설치 여부는 고려 중이에요.
완주군의 관심
물론, 완주군 역시 코스트코의 부지 물색 과정에서 관심을 보였고, 코스트코 측은 완주군에 접촉해서 부지를 검토했지만, 최종적으로 익산시 관내 부지를 매입하여 입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익산시와 코스트코의 입점 계획은 현재 진행 중이며, 정식 개점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지연될 가능성이 있음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익산시와 코스트코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소식을 기다려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