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 좋게 하는방법 / [첫마디를 행운에 맡기지 마라]를 권해 드립니다.

첫인상 좋게 하는방법이 궁금하면 첫마디를 행운에 맡기지 마라를 권해 드립니다.

첫인상의 중요성은 100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하지만 첫인상 어떻게 외모만 평가 받겠습니까?

처음으로 건네는 말한마디도 중요한법입니다. 이책은 5인의 대통령을 통역한 교수님의 책입니다. 통역을 하면서 느낀 말에 대한 깊이 있는 에피소드들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풀어내고 있습니다.

사실 이책은 처음 봤을 때 ‘말 잘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인가?’ 하는 생각을 했는데..

말 잘하는 법은 한개도 나오지 않습니다. 다만 말을 깊이 있게 하는 것과 나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상대방에 가슴에 남는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어떻게 보면 꼰대라고 볼 수 있는 내용들로 가득합니다. 뻔한 이야기, 어디선가 들을 법한 이야기이지만 최정화 교수님이 말하니 좀 다르게 들립니다.

이 또한 교수님의 말의 깊이가 남들고 달라서라고 생각합니다.

말은 위 아래를 떠나서 누구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법입니다. 그래서 주변의 박사, 교수님에게 권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책중에서 제 마음에 남는 명가지 글을 남겨봅니다.

“참나무는 땅을 풍부하게 하지만 소나무 같은 침엽수는 독성이 있어서 땅을 죽여요. ‘독야청청(獨也靑靑)’이라는 말이 나온 배경이죠.

소나무 평균수명이 200세예요. 인간보다 2배는 더 살아서 그런지 참 도도하죠. 잎 하나하나를 보세요. 얼마나 뾰족합니까.

그래도 세월이 지날수록 멋이 더해지는 것 같잖아요.”

 

영어 단어인 유머(humor)는 ‘수분, 체액’을 뜻하는 라틴어(humanus)에서 비롯됐다.

딱딱한 분위기에 물처럼 스며들어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고, 이를 통해 마음을 열어준다는 의미일 것이다.

물은 서로 다투지 않으며 장소를 불문하고 평등하게…..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