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엄지 발가락이 보내는 SOS, 무시하면 위험합니다.
요즘 프랑스에서는 빈대로 인해 학교가 휴교되고 있는데, 파리 올림픽이 다가오면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빈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대를 해치우는 방법과 맨 마지막 관련글에서 물린자국과 대처방법도 확인하세요.
빈대는 노린재아목 과에 속해 노린재의 냄새와 비슷한 냄새를 내뿜는데, 노린재의 냄새를 알고 계신가요? 노린재가 집에 들어올 때는 밖으로 내보내곤 합니다. 빈대는 옛날부터 박쥐에 기생하며 현대 시대에도 박쥐에 기생하는 빈대들이 존재합니다.
빈대는 외상성 사정이라는 방식으로 번식합니다. 수컷이 교미를 할 때 상대의 배 부분을 가시가 있는 성기로 찌른 후 정액을 주입합니다. 암컷은 정액을 몸에 모아 놓다가 알을 낳기도 합니다.
빈대의 색깔이 주로 갈색과 검은색이기 때문에 하얀 시트에 잘 보이지만 어두운 시트 커버에는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빈대는 규조토, 락스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퇴치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시 숙소 선택이 중요합니다. 너무 저렴한 숙소는 피하고 빈대가 있는 후기를 주의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트리스를 확인하고, 가능하면 철제 침대가 있는 숙소를 선택하세요. 또한 빈대 전용 살충제를 사용하여 예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빈대에 물린 증상이 나타나면 뜨거운 물로 세탁하고 건조하며, 빈대 전용 살충제를 사용해 방역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바닷물에 몸을 담그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빈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빈대로부터 안전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