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포 고등학교 동영상 보러가기
오늘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꼭 알아야 할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사업은 월 20만 원씩 1년 동안 총 24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신청할 수 있는 인원은 총 25,000명이며, 작년에는 인원이 미달되어 추가 모집을 했으니, 올해도 넉넉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반드시 신청해 보세요!
신청일이 중요합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실제 거주하는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공고일이 아니라 신청일이 기준이라는 점입니다. 즉, 지금 당장 주소를 옮겨도 문제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혼자 사는 단독 세대주는 물론이고, 청년인 형제 자매나 동거인과 함께 사는 경우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득 기준은 건강보험료로 판단합니다. 직장 가입자는 월 334만 3천 원 이하, 지역 가입자는 평균 보험료를 기준으로 합니다. 1월에서 3월까지의 3개월치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소득을 판단합니다.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할 수 없습니다.
선정은 보증금, 월세, 소득 기준에 따라 네 개의 구간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각 구간의 초과 신청자는 전산 추첨으로 선정되며, 미달인 경우 상위 구간에서 추가로 선정합니다. 보통은 1구간이 많이 남아서 2구간과 3구간은 전원 합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청은 서울주거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합니다. 방문이나 우편 신청은 불가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임대차 계약서에 확정일자가 없거나 고시원, 게스트하우스의 경우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세요. 접수는 4월 3일 10시부터 4월 23일 18시까지 3주간 진행됩니다. 최종 발표는 7월에 예정되어 있으며, 첫 지급은 8월 26일에 2개월치가 지급됩니다. 이후에는 홀수 달에 2개월치가 지급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서울주거포털의 FAQ를 참고하시거나, 청년 월세 지원 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은 접수가 무료이며, 당첨 시 24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해보세요!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