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온라인 체크
홍콩에 오셨다면 음식과 관련하여 꼭 경험해야 할 몇 가지가 있습니다. 홍콩만의 독특한 식문화가 대표적인데요, 차찬탱(茶餐廳)이라는 식당에서 차와 함께 요리, 토스트, 달걀 요리, 밥, 밀크티, 커피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이 삼시 세끼를 해결하는 일상적인 곳으로, 이 외에도 딤섬, 완탕면, 홍콩의 야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칵테일까지 다양합니다. 지금부터 홍콩의 차찬탱, 맛집, 카페, 루프탑 바 등 18곳을 지역별로 소개합니다.
몽콕에 위치한 원딤섬은 다양한 딤섬 종류를 제공하여 현지인과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하가우는 얇고 쫀득한 피 안에 통통한 새우가 들어 있어 입안 가득 풍성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달콤한 비비큐 포크번, 식감이 탱글했던 쇼마이, 풍미가 좋은 야채 덤플링, 고기와 야채 소스의 조합이 훌륭한 비프 라이스롤 등 다양한 메뉴가 맛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 가성비가 좋습니다.
침사추이에 위치한 아이 바는 야경을 보며 한 잔 하기 좋은 루프탑 바입니다. 홍콩섬을 마주보고 있어 뷰가 좋으며, 로컬 맥주들이 괜찮아 칵테일보다는 맥주를 추천합니다. 가격은 홍콩달러 100~150달러 선으로, 한 번은 가볼 만한 곳입니다.
신흥유엔은 토마토 라면이 맛있기로 유명한 차찬탱입니다. 백종원이 다녀간 이후 한국 여행객들에게도 필수 코스가 되었습니다. 토마토 소고기 라면은 토마토의 시큼달큰한 맛이 일품이며, 가격도 저렴합니다. 이 외에도 연유를 뿌린 크리스피번과 밀크티도 맛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에 매년 소개되는 완탕면 맛집입니다. 새우 완자는 탱글탱글하고, 면은 촉촉하며 꼬들한 탄력을 자랑합니다. 국물은 해물 육수의 짭짤하고 시원한 맛이 인상적이며, 고추기름과 빨간 소스를 넣으면 감칠맛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커핑룸은 산미 있는 원두를 사용한 아메리카노와 라떼가 맛있는 카페입니다. 완탕면을 드시고 나서 식후 커피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타이청 베이커리는 부드러운 홍콩식 에그타르트로 유명합니다. 입안에서 녹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며, 다른 베이커리류도 판매합니다.
가벼운 아침 식사가 필요할 때는 R&R 베이글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크림치즈와 토핑을 올린 베이글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훈제 연어 크림치즈 조합이 특히 맛있습니다.
락샤는 고급 중국 차를 맛볼 수 있는 티 하우스입니다. 타이쿤 광장에 위치한 이곳은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좋으며, 다양한 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리틀바오는 중국식 찐빵을 번으로 활용한 퓨전 버거 레스토랑입니다.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패티와 같은 다양한 재료로 만든 버거가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로컬 차찬탱으로, 간장에 졸여진 돼지갈비 덮밥이 유명합니다. 돼지갈비가 올라간 누들도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메뉴가 다양해 점심 식사로 추천합니다.
숑원 골동품 골목에 위치한 헬프웨이 커피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친절한 직원들이 있는 카페입니다. 식후 커피 장소로 추천합니다.
홍콩의 태국 음식점으로, 현지 음식에 물릴 때 방문하기 좋습니다. 다양한 메뉴와 개성 있는 맛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애드미럴티에 위치한 퓨전 딤섬 레스토랑으로, 트러플 하가우, 흑마늘 쇼마이, 단단 샤오롱바오 등 다양한 딤섬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후 2시에서 5시 반까지 무제한 딤섬을 즐길 수 있는 프리플로우도 추천합니다.
대만식 훠궈집으로, 다양한 베이스 국물과 고기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컬식 훠궈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파크레인 홍콩 풀만 호텔 루프탑에 위치한 레스토랑 겸 바입니다. 다양한 뷰와 세련된 분위기에서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탠리 베이 해변가에 위치한 멕시칸 음식점입니다. 다양한 타코 플래터와 홍콩 로컬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리펄스 베이에 위치한 BBQ 해산물 전문점입니다.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로컬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