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공 거점 항공사인 에어로케이의 누적 탑승객이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에어로케이는 첫 운항 이후 2년 8개월만에 이정도면 대단한 성과입니다. 오늘은 에어로케이의 체크인 절차 및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어로케이의 체크인 시간은 국내선과 국제선에 따라 상이합니다.
에어로케이 체크인은 현재 공항 카운터에서만 가능합니다. 미리 예매한 항공권으로부터 출발 전 탑승 수속 관련 안내 문자를 받게 됩니다. 이 문자는 출발 당일이나 하루 전에 도착할 수 있으며, 카운터 오픈 시간, 수속 마감 및 탑승 마감 시간, 신분증 제출 등을 확인하여 공항의 에어로케이 항공 카운터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체크인 후 보안 검색을 거쳐 탑승이 가능합니다.
현재로서는 에어로케이에서는 모바일 체크인과 셀프체크인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공항 카운터에서만 탑승 수속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에어로케이 항공은 향후 셀프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도 개발 중입니다. 따라서 향후에는 모바일 체크인 및 셀프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어로케이 항공은 현재 모바일 체크인이 불가능하므로 모바일 탑승권도 발급되지 않습니다. 탑승 시에는 종이 탑승권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항공사는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향후에는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와 함께 모바일 탑승권도 이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무리로, 에어로케이 항공의 국내선 및 국제선 체크인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도입 시기를 주시하여 편리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