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아시아나 비상구 좌석 우선 배정 조치
경험상, 일단 호텔 예약사이트 중 아고다 만한 곳은 없습니다. 일단은 아고다를 기준으로 가격을 알아보고 이 가격을 기준으로 다른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프로모션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미립자 정보: 사실 부킹닷컴과 아고다는 같은 회사입니다.
아고다 예약법이야 다 아시는 것이고, 저는 중요한 핵심만 알려드립니다.
원화로 할 것이냐 해당국가 환율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결제를 하실 때, 원화로 놓고 예약직전까지 가보고, 다른 환율로 해놓고도 꼭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환율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고다 로그인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이게 무슨 소리인지는 직접 체험해 보시면 됩니다. 물론 100%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Hotel A를 찾아서 비로그 하던 가격이 내가 가지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가격이 올라갑니다. 이것은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입니다. 이 경우에는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비회원으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마다, 아고다 할인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이것은 기획적으로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거의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KB, 신한, 현대 등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글에서 카드와 아고다 할인을 검색하면 해당 링크 페이지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호텔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아고다 PC에서 제공하는 가격과 앱에서 제공하는 가격이 다릅니다. 이것은 어떤 호텔이 어느 플랫폼에 광고를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래서 아주 유명한 호텔은 이런 경우가 없지만, 중간 정도 볼륨의 호텔은 이런 경우가 있으니, 꼭 모바일과 PC를 비교하시길 바랍니다. 또 한가지, 앱에서 제공하는 전용쿠폰이 있습니다. 7%, 5% 등 다양합니다. 이 쿠폰을 PC에서 제공되는 쿠폰과 다르므로 적당히 잘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건 경험상에서 알게 된 정보입니다. 일부 호텔은 특정국의 예약(부킹)을 허락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한국으로 검색하면, A 라는 호텔이 풀부킹으로 나오지만, 일본으로 변경하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영국과 오스트리의 어떤 호텔을 예약할 때 알게 된 정보입니다. 이건 국가마다 변경되는 예약상태도 있지만, 가끔 가격도 달라집니다. 여기에 현지환율이냐 원화냐 라는 경우도 고민해야 합니다.
호텔을 싸게 예약하기 위해서 이건 정말 어디까지 해봤냐? 라는 수준까지입니다. 모든 호텔이 이런 정책을 실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 국가 VPN으로 접속했을 경우, 좀더 저렴하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현지인과 관광객을 구별하여 요금을 책정하는 경우입니다. 여행좀 다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유명관광지 입장료가 현지인과 외국인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는 [고급 2.]까지의 정보는 정말 비싼 호텔을 예약할 때 한번 더 확인하는 차원에서 해보고 중저가는 그냥 그려러니 합니다.
Q. 취소불가 호텔을 취소할 수 있을까요?
Q. 예약을 어떻게 취소하나요?
Q. 예약이 취소된 것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Q. 대표 투숙객의 이름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담 가능한 시간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평일, 주말 모두 오전 09:00~오후 09:45 / 영어는 24시간 가능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