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 김민재 유니폼
7월 말을 시작으로 8월 중순까지 이어지는 여행 일정입니다. 여행 초기만 해도 입국시 코로나 검사를 사라질 것이라는 생각으로 계획을 세웠는데, 아무래도 입국정책이 쉽사리 바뀔것 같지 않습니다.
만약 코로나 확진(양성)으로 입국이 늦어질 경우, 여행수요 폭증으로 항공권과 숙박비용이 상당하므로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것이 사실이어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이런 고민끝에 알게된 보험이 헤이몬도 라는 보험입니다.
국내에서 아직 익숙하지 않은 해외여행 보험회사입니다. 엄연히 말하면 보험회사라고 부리기는 그렇고 일종의 에이젼시 같은 것입니다.
청구가 사직되면 심사 지급은 헤이몬드가 아닌 보험회사에서 진행합니다.
헤이몬도에 대한 정보는 이정도 밖에 없습니다.
– 2017년에 스페인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 보험회사 AXA 와 계약된 회사입니다.
* 한국의 마이뱅크과 비슷한 개념으로 보입니다. 대형 보험사와 연계한 서비스입니다. 마이뱅크의 경우 몇년 전에는 한화보험과 계약이 되어 있었는데, 올해는 DB동부 보험을 팔고 있더군요.
일단 영어로 되어있어서, 한국처럼 쉬운 소통을 기대하기 어려운것이 현실입니다. 그래도 후기에 의하면 24시간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다고하니 그것을 믿어봐야겠습니다.
헤이몬도의 의료비 지급은 후지급방식이 아니라 직접 지급방식(병원) 입니다. 그래서 병원을 가기전에 앱을 통해서 지정병원을 안내를 받고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치료비는 바로 병원으로 지급됩니다. 그런데 상황에 따라서 후불도 된다고 안내글을 보았습니다.
구글서치를 해보니, 인지도가 없다보니 많은 후기는 찾을수 없는것이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코로나로 인한 보험(항공권과 숙박비용)은 헤이몬도가 거의 유일하여 다른 대안이 없는 실정입니다.
잘 알지는 못해도 많은 한국인이 현재 가입을 했을꺼라고 예상이 됩니다. 한국후기는 아직 없습니다.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구글에서 ‘heymodo review’ 이런식으로 검색을 하면 블로그들이 나오는데 거기 보시면 배너가 있습니다. 어떤 곳은 15%까지 할인이 된다고 했지만, 만료가 된것 같습니다. 현재는 5%가 최대입니다. 그 배너를 타고 가입페이지로 이동하면 5%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몇가지 확인사항이 있어서 저는 아직 시간이 있어서 보류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부부가 함께 확진될 경우, 숙박비는 최대 얼마까지 지원되는지 궁금합니다.
(프리미엄 기준으로 1일 150$)로 되어 있는데, 함께 확진되면 1일 300$ 까지 가능한것인지.
사실 각자 격리가 맞지만, 부부의 경우 따로 숙박하는 것도 좀 애매한 상황이라서 말입니다.
문의를 넣었기에 회신이 오면 추가 포스팅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참 끈질기게 여행의 발목을 잡고 있네요.
힘이 드네요.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