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상식_common

호관원, 천관보, 관절보궁 관절 효과가 있을까?

세계에서 평균 키가 가장 큰 나라는 어디일까요? 바로 네덜란드입니다. 남녀를 가리지 않고 평균 키가 높은 나라로서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고 있던 대로입니다. 한국은 이에 비해 60~61번째 정도 순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평균 키는 남자가 173cm, 여자가 161cm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 남성의 평균키는 175cm에 달하며 여성은 163cm입니다.

최근 100년간 전 세계적으로 거의 모든 국가에서 평균 신체 크기가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특히 독일, 스페인, 이란 등에서는 20세기 초보다 남성들의 평균 키가 13cm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한국 여성의 평균 키 역시 지난 몇 십 년 동안 15~20cm나 커졌다는 사실이 주목됩니다.

이러한 급격한 신체 크기 증가는 인류 역사상 전례 없는 현상입니다. 산업혁명 이후로 인류의 키가 이렇게 증가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1000년 동안 남성과 여성의 평균 키는 거의 변하지 않았으며, 그 이전에도 매 1000년마다 1~2cm 정도만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런 키의 증가에는 환경적, 유전적, 영양적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세대를 거치면서 유전적 요소로 인해 키가 커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식생활의 개선과 생활 수준의 상승이 이에 기여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신] 세계에서 가장 키가 사람들이 많은 국가. (네덜란드 평균키)

네덜란드 사람들이 키가 큰 이유

특히 네덜란드는 유독 평균 키가 큰데, 이는 유전적, 환경적, 영양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인은 키가 큰 유전적 소인을 갖고 있으며, 여러 세대에 걸쳐 키가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20세기 중반 이후 유제품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한 것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네덜란드는 의료 및 아동 복지 정책을 오랫동안 실시해왔기 때문에 건강하고 성장한 사람들이 많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네덜란드에서는 키가 큰 남성이 자녀를 더 많이 낳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식습관과 의료 서비스가 잘 갖춰진 국가들이 평균적으로 큰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제3세계 국가들은 신체 크기가 현저히 작습니다.

키의 결정 요인은 유전적 요소가 크지만 다른 요인들도 영향을 줍니다. 호르몬 균형과 규칙적인 운동은 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키에 대한 욕망은 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높은 관심을 끌기도 합니다. 이러한 욕망은 자연요법이나 수술적 치료 등을 통해 실현하려는 시도로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인간은 얼마나 더 커질 수 있을까요? 키의 증가는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 요소의 상호 작용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45분전

Recent Posts

10년 만에 역대 최다, 한국 남성·일본 여성 결혼의 급증

최근 몇 년간 한국 사회에서 조용히 변화하고 있는 흐름 하나가 바로 국제결혼의 지형 변화입니다. 특히…

23시간 ago

민생회복 소비쿠폰, 실업급여를 받고 있다면 신고해야 하나?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2일 ago

최신 노인장기요양보험 총정리 (종류와 신청법, 치매 돌봄 어르신 유치원 비용까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4일 ago

여름철 수박, 끝까지 신선하게! 남은 수박 완벽 보관법

여름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수박을 통째로 사게 되죠. 하지만 아무리 맛있다고 해도 한 번에 다…

4일 ago

인도네시아 발리, 지금 ‘광견병 적색경보’ 여행주의보 발령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

4일 ago

헤어질 결심의 원작, 소설 액스(The Ax) 줄거리 추천

회사에서 잘린 후, 중년 남자가 시작한 충격의 면접 전쟁, 『액스』가 말하는 잔혹한 현실 1. 작품…

6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