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온라인 체크인을 하기전에 기본적인 정보 부터 알아야 합니다. 온라인 탑승권과 모바일 탑승권의 차이점을 무엇일까요?4
홈페이지를 통해 인쇄할 수 있는 탑승권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출발 당일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를 거치지 않고 공항 출국장으로 진입하여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탑승권은 PC에서만 인쇄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화면에 표시되는 탑승권을 나타냅니다. 모바일 탑승권을 제시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공항 출국장으로 진입하여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 탑승권은 모바일에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재는 공항에 직접 가지 않아도 온라인 체크인이 가능하답니다. 아침 7시 40분에 출발하는 우리 비행기, 24시간 전에 온라인 체크인을 시작했어요. 예매번호와 성명을 입력하면 예약 현황이 바로 나와요.
온라인 체크인을 클릭하면 출발 24시간 전에만 나타나는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그리고 좌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좌석 가격은 모두 제로로 표시되어 있어서 마음에 드는 자리를 선택하면 되죠. 우리는 22, 23번 줄을 선택했는데, 거기는 비행기 날개가 걸쳐져 있어요. 이스타항공의 제주비행기라면 24번부터 선택하는 게 좋아요. 거기서는 비행기 날개가 가려지지 않아 시야가 좋을 거에요.
내가 선택한 번호로 온라인 체크인이 끝나면 각 탑승권을 공유할 수 있어요. 가족 별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각자의 핸드폰으로 탑승권이 공유돼요. 핸드폰 QR을 찍고 검사대로 가면 쉽게 비행기를 탈 수 있어요. 나는 22번 줄이었어서 비행기 날개도 보이고 엔진 소리도 조금 시끄러웠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여행이었어요.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