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상식_common

장염 빨리 낫는법과 먹어도 되는 음식


전 세계 50개 이상의 지역과 비만 관련 단체로 구성된 세계비만연맹(World Obesity Federation)은

10월 11일을 ‘세계비만의 날(WorldObesity Day)’로 지정하고, 비만예방과 치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는 대한비만학회와 보건복지부에서 2010년부터 매년 10월 11일을 ‘비만예방의 날’로 지정하여

비만에 대한 국민들의 바른 인식과 효과적인 관리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기념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세계가 ‘비만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다.

최근 세계비만연맹은 ‘세계비만지도(World obesity Atlas)’ 보고서에서 세계 비만 인구가 2030년까지 10억명을 넘어 설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비만율은 1980년대 이후 3배나 폭증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예외없이 국민 비만률이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다.

보건복지부의 조사에 따르면 최근 국민 3명 중 1명이 비만 인구로 분석됐다.

이 중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초고도비만자(BMI 35 이상)는 17만여명, 고도비만자(BMI 30 이상)는 190만명에 달하고 있다.

다만, 국제적인 비율로 보자면 아직은 미비한 수준이다.

 

 

29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한국 성인의 비만율은 5.9%였다. 32개 선진국 중 31위다.

비만의 정도는 사람의 체중(kg)을 신장(m)의 제곱으로 나누는 체질량 지수(BMI)로 산출한다.

한국은 BMI 25 이상을 비만으로 정의하지만 국제적으로는 BMI 30 이상을 비만으로 본다.

OECD는 2018년 또는 근접 가능한 최신 데이터를 토대로 주요 선진국의 비만율을 비교했다.

이 기준을 들이댈 경우 한국의 비만 인구는 17명당 1명꼴인 셈이다.

45분전

Recent Posts

10년 만에 역대 최다, 한국 남성·일본 여성 결혼의 급증

최근 몇 년간 한국 사회에서 조용히 변화하고 있는 흐름 하나가 바로 국제결혼의 지형 변화입니다. 특히…

21시간 ago

민생회복 소비쿠폰, 실업급여를 받고 있다면 신고해야 하나?

올여름,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식비와 생필품 같은…

2일 ago

최신 노인장기요양보험 총정리 (종류와 신청법, 치매 돌봄 어르신 유치원 비용까지)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인의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돌봄 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4일 ago

여름철 수박, 끝까지 신선하게! 남은 수박 완벽 보관법

여름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수박을 통째로 사게 되죠. 하지만 아무리 맛있다고 해도 한 번에 다…

4일 ago

인도네시아 발리, 지금 ‘광견병 적색경보’ 여행주의보 발령

한때 ‘꿈의 휴양지’로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2025년 현재, 치명적인 전염병인 광견병으로 인해 다시 한 번…

4일 ago

헤어질 결심의 원작, 소설 액스(The Ax) 줄거리 추천

회사에서 잘린 후, 중년 남자가 시작한 충격의 면접 전쟁, 『액스』가 말하는 잔혹한 현실 1. 작품…

5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