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 여행 with 장모님 3일차 일정입니다.

Posted by 세종시 특별시민 죽은작가
2018.12.05 07:30 장소/멀리서 노는데

베트남 하노이 여행 with 장모님 3일차


오늘의 일정은 가볍게 넣었습니다. 4일차(내일) 하롱베이 일정이 잡혀져 있기 때문입니다.


반미25 > 기찻길 마을 > 베트남 민족학 박물관 > 롯데마트 동다 지점


1. 반미 25


 

 


그랩을 타고 가면 주소를 찍으면 바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도로변에 위치해서 멀리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이라서 우리 앞에 한국팀 한팀 밖에 없어서 별로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인 것을 딱 알아본 사장님. 한국말로 '고수 빼고 줄께요!' 너무 리얼하심. 사진에 있는 도장에 있는 저분과 똑같은분이 앞에서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테이크 아웃해서 가져갈수도 있고, 식당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식당은 매장 건너편에 똑같은 가계(반미 먹는곳)가 있습니다. 거기서는 반미를 팔지 않고 음료를 팔고 있습니다. 음료를 시키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장모님 역시 고기가 들어간 빵이라서 무리 없이 잘 드십니다. 은근히 커피와 잘 어울립니다.


2. 기찻길 마을



사람들이 오면 늘 찍는다는 포즈. 아내와 장모님이 한번 서봅니다. 장모님은 어색어색. 기찻길에 오시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더군요. 그런데 제가 포항에 어렸을 때 이런 곳에서 잠시 산적이 있는데 저는 옛날생각이 나더군요. 실제 주민들이 많이 살고 있으니 너무 떠들지 않도록 주의 해야겠습니다. 특별한 구경거리는 없으므로 20분 정도면 충분히 둘러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친구나 연인끼리 간다면 기자찻길 옆 간이 카페에서 맥주와 커피를 마시면서 쉴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3. 베트남 민족학 박물관



1층 안내 데스크에 보시면 한국어로 된 리플릿 책자를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만큼 자세하지는 않지만 대략적인 박물관의 구성을 파악하기 좋습니다. 베트남의 역사와 민족의 구성원들, 그리고 결혼식, 제사, 장례문화 등을 사진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게 잘 전시해 놓았습니다. 실내는 40분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외부 전시장에서는 베트남의 전통 가옥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천장이 무지 높은 가옥과 수상가옥형식의 집들도 볼 수 있습니다. 여행하는 날이 11월이어서 괜찮았지만 좀 더운 시기에 베트남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야외를 둘러보기가 힘들다고 하더군요. 다른 계절에 여행하시는분은 참고해주세요. 외부지만 우리나라처럼 쉴 공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4.롯데마트 동다점


베트남 물건 쇼핑을 하기 위해 롯데마트 동다점을 찾았습니다. 유명한 곳은 롯데마트 하노이점인데... 공항으로 떠나는 초입에 있어서 그런지 오후 늦게 가면 물건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고 종류가 적다는 리뷰를 봐서 동다점으로 갔습니다. 저는 일전에 2군데 모두 가봐서 비교가 가능했습니다. 저의 의견은 동다점이 훨씬 크고 쇼핑하기에는 쾌적했다는 것입니다. 다만 위치가 호안끼엠에서 멀기 때문에 별도로 일정을 잡아서 움직여야 하므로 이것이 유일하게 단점입니다. 

여기서 베트남 지인들에게 선물할 커피와 우유제품들, 그리고 견과류를 샀습니다.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만큼, 빅C 마트 보다 조금 가격은 있습니다.

이렇게 3일차 일정도 마무리 됩니다.


▶관련 글 보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