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라는 책을 읽고...

Posted by 세종시 특별시민 죽은작가
2018.11.01 17:16

저도 애드센스를 하고 있습니다. 소소히 용돈을 번다고 마음으로 시작했으며, 글은 못써도 약간의 동기 부여가 있다면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물론 극적으로 애드센스로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면 (매우 희박합니다) 글만 쓰면서 살고 싶기도 합니다. 글을 못써도 글은 쓰고 싶은 이상한 상황이 저는 즐겁습니다.


기왕하는거 제대로 해보자 하는 마음에 '애드센스' 관련책을 보았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애드센스 관련책은 모두다 보았습니다. 읽은 책은 서서히 리뷰로 남기기로 하겠습니다. 결론 부터 이야기 하면 국내에 나온 애드센스 관련책은 저에게 그렇게 만족감을 주지 못했습니다. 조심스럽게도 대부분의 내용이 블로거를 하시는분들의 파편적인 정보를 모아 놓은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어떤 부분은 근거도 없습니다. 그렇다더라....~~ (해당 책이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내용이 상충되기도 합니다. 이말이 맞는지 저말이 맞는지 잘 모릅니다. 애드센스라는 다중인격자인 사람을 두고 서로가 겪은 스토리를 적는 것이라고 봅니다. 결국 책을 읽더라도 애드센스의 본질에 대해서 알지 못합니다. 아마도 저처럼 답답해 하실 것이라고 생각이듭니다. 그런데 이 답답함이 간사한것입니다. 왜냐하면 눈앞에 이익이 없어서 답답한것입니다. 애드센스로 재미(?)좀 보신 분들은 2-3년 이상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셨던 분들입니다. 그걸 모르고 제가 바로 이렇게 생각합니다. 저는 반성해야 합니다 ^^




책 리뷰를 남기면서 책에 대한 소개가 없어서 몇 자 적습니다.

애드센스를 공부하신다면 어떻게 시작할지 모른다면 권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왜냐하면 상황에 따라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누락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목차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보충하시면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수영을 책으로 배울 수 없듯이 애드센스도 책으로 배울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시간을 두고 겪어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단 좋아하는 분야, 하루의 일상을 꾸준히 남겨보면 조금씩 보인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제가 드리는 팁은 블로그 운영일지를 만들어 보시라는 것입니다. 운영하면서의 느낀점, 시도한것들, 애드센스에서 잡아내지 못하는 변화를 기록을 남긴다며 차후 분명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여줍잖은 글로 몇자 적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