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8] 하롱베이 당일투어 업체 고르는 팁을 공유합니다.

베트남 하노이 일정중에 하루는 하롱베이를 가려고 합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좋아하신다고 하는 주변의 이야기와 후기들로 일정을 잡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배멀미가 심하고 어두운 물을 무서워서 피하려 했지만 이번 여행의 주인공은 제가 아니므로 저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인터넷에 '하롱베이 당일 투어'로 검색하니 얼마나 후기들이 많은지... 그리고 업체들도 어마 무시하더군요. 저는 정말 폭풍검색했습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입한 베트남 관련 여행카페만 4개... 오직 (하롱베이만을 위해서입니다)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 투입한 시간 2일 ㅡㅡ. 장모님! 제가 장모님을 이렇게 사랑합니다.

그래서 얻은 하롱베이 당일 투어 엑기스만 전달해 드립니다. 정말 그냥 이것만 보셔도 됩니다.


당일 투어를 알아 보신다면 아래 5가지만 딱 체크하세요! 당연히 좋은것은 투어비용이 비쌉니다. 제가 이런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좋지 않은 조건인데 비싸게 가시면 아니되므로 공유드리는 것 뿐 업체를 홍보하는 목적이 아닙니다.


1. 리무진 이냐 일반버스이냐?

아시다시피 일반버스 많이 불편합니다. 상상이상입니다. 그러다 보니 좋은 자리 앉기가 치열합니다. 호수근처를 돌아다니면서 픽업을 합니다. 따라서 눈치작전도 치열하고 노후되어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2. 고속도를 이용하는 것인가? 게다가 왕복인가, 편도인가?

금액가지고 장난질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편도로 갔다가 올때는 추가로 돈을 거두는 투어도 있습니다. 일반도로는 편도 최대 4시간입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최소 1시간 절약됩니다.


3. 부페인가 그냥 코스인가? 아니면 일반식사 제공인가?

이것도 가격을 결정짓는 요인입니다. 부페식으로 제공하는 투어는 딱 1개가 있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파라다이스 데이크루즈) 나머지는 코스식이나 일반식사 제공입니다. 일부 싼 투어의 경우는 식사가 부족했다는 리뷰도 보았습니다.


4. 추가요금 발생이냐 아니냐?

카약이나 대나무 보트 중 한개를 타는데 카약을 선택하면 추가옵션을 내는 투어가 있습니다. 혹은 이것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선택할경우 추가옵션을 내기도 합니다. 투어 예약시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5. 배의 컨디션

1박 2일의 크루즈가 아닌이상은 거기서 거기입니다. 물론 일부 컨디션이 좋은 배들이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9만원대입니다. 하이퐁 쪽에서 출발하는 배들이 좋은 컨디션이 많습니다. 그럼 업체를 정해지면 이제 어디서 예약을 하느냐가 문제가 나옵니다.


골치가 아픕니다. 유명한 투어 업체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1. 해당 투어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합니다.

2. 현지 여행사를 통해서 가격을 예약을 합니다.

3. 국내여행사 및 카페 대행사를 통해 예약합니다.


결론, 1,2번 항목이 더 싼 투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언어의 문제도 있지만 처리가 오래 걸립니다. 한국 서비스의 특성아시죠? 빨리 빨리! 답변도 빨리 해주고 잘 챙겨줍니다.


2번 항목은 현지에서 하롱베이 갈까 말까 망설이다 한번 가보자 할때 권해 드리는 방법입니다. 물론 한국에서 베트남 현지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12~15 저렴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메일로 컨펌 받는 수고로움이 있습니다.


자 여기서 추가 한가지 팁! 무조건 3번 한국여행사가 비쌀것 같지요? 아닙니다. 어떤 투어는 홈페이지가 더 비쌉니다. 그러니 잘 알아보시는게 중요합니다. 개인이나 두명일 경우는 별차이가 없지만 4인 이상 가족인경우는 꽤 큰 목돈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디 했는지 궁금하시죠?

https://genesiscruise.com 업체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제네시스 크루즈 당일투어입니다! 물론 저는 홈페이지에서 않했습니다 :)



* 리무진 + 고속도로 왕복 + 코스요리 + 배(중옵 컨디션) + 노 옵션


더 고민하지 않고 자리 확보 차원에서 하롱베이 당일투어 오늘 결제를 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경우는 픽업이 되지 않으므로 근처로 안내해준다고 하는데 아시다시피 에어비앤비는 보통 4-5일 전에 정확한 주소를 알려줍니다. 그래서 완벽한 마무리는 아닙니다.


자 그럼 이제 베트남 하노이 여행준비의 한꼭지를 해결했습니다. 또 다른 사항을 체크해봐야겠습니다. 부디 제가 오늘 남긴 정보가 어르신들 모시고 가는 여행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물론 제네시스 크루즈 후기도 남기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글 보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