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kcp) 이의 제기로 환불 받는 방법

올해 초반에 해외여행 계획이 많아서 총3건에 대해서 환불을 진행했습니다. 1개는 아직 비행기가 뜨기를 간절히 바라는 항공권으로 예비 보류 상태입니다. 

1) 미국 여행(중화항공)

3월 여행일정 이었습니다. 이건 코로나 초반이었고,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비행기 전면금지를 선언해서 어렵지 않게 환불을 받았습니다. 물론, 중국본토 중화항공으로 부터 전화를 받았고(일정변경 혹은 환불) 저는 환불을 요청하였고 1개월 뒤에 환불을 받았습니다. 중화항공은 별도의 캔슬요청서를 넣지 않아서 편리했습니다.


2) 대만 여행(스쿠트항공)

2월 가족여행일정이었습니다. 저가항공이라서 시스템이 세련되지 못해서, 여러모로 애를 먹었습니다. 이메일을 통해서 취소요청을 했습니다. 사유는 본인 항공사가 캔슬이었지만 쉽지가 않았습니다. 결국 신한카드(MASTER)이의 제기를 통해서 3개월 뒤 환불을 받았습니다.


3) 쿠알라룸프 여행(에어아시아)

10월 경 가족여행일정입니다. 예매 당시에.. 갈 때 올때 기내식사까지 고르고 총 6명이 동반되는 여행이라서 여권이름 스펠링, 생년월일 하나 하나 꼼꼼하게 애매했던게 기억이 나네요. 결국은 결항이 되었고, 환불을 합니다. 에어아시아는 현재 수많은 환불요청건이 접수되어 있기에 막연히 기다리기 어렵다는 생각에 바로 직행을 선택합니다. 바로 KCP 이의 제기로 환불을 받는 것입니다. 인터넷의 블로그 정보들을 보니 빠르면 1개월 정도에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항공사의 입장이 있어서 크레딧으로 받고 싶지만 2년의 유효기간이 망설이게 됩니다. 유효기간을 확대하고 110% 크레딧으로 제공하면 많은 사람들이 신청해서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을 거라고 보는데. 뭐 내부사정을 알 수 없으므로 그려러니 합니다.


처음에는 KCP 결제일이 오래되어서 이의제기가 어려운지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것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어서 저도 블로그 정보를 참고해 가며 신청을 해봅니다.




에어아시아 KCP 이의제기 하는 방법

1. KCP에서 결제되었는지 확인


KCP 홈페이지에서 결제내역을 확인해 볼 수 도 있지만, 에어아시아의 경우, 이메일로 결제내역을 알려주므로 이메일 메일함에서 찾아보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이게 가장 우선으로 해야하는 일입니다. 엉뚱한곳에서 가서 문의하면 웃긴 상황이 발생합니다.

2. KCP 온라인 상담문의를 남긴다.

KCP 홈페이지 하단을 보시면 '온라인 상담' 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다른 블로그의 정보에 보면 취소내역 문의항목이 있는데, 업데이트 되었는지 항목이 없습니다. 그래서 바로 민원 제기를 선택하고 현재의 상항에 대해서 적습니다. 그리고, 환불해준다고 약속한 에어아시아의 답변 및 상담내역을 캡쳐 인쇄합니다. 




상담내역 아래 보면 이용대금 이의제기 신청서가 있습니다. 다운 받아서 작성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첨부했습니다.

1) 민원제기신청서

2) 신분증 (주민번호 뒷자리 마킹할 것)

3) 에어아시아 항공권 결항 안내 메일

4) 에어아시아 항공권 환불 안내 메일


위의 4가지를 팩스로 보내면 됩니다. 퇴근한 후라서 그런지 팩스가 수신할수가 없네요. 내일 다시 보내봐야겠습니다. 여기까지가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것입니다. 이제 시간이 해결해 줄 때까지 기다려 보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