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소나이트 공홈 직구 하는 방법, 투패츠(2fasts)로 성공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샘소나이트 브랜드를 좋아하는데, 얼마전에 미국 공식홈페이지(공홈)에서 세일을 한적이 있습니다. 30%-50% 까지 할인을 해서 저도 직구를 도전했습니다.


Kombi Flapover Briefcase 라는 상품을 발견하게 됩니다.

우연히 커뮤니티에서 이 상품을 보게 되었고, 아이패드와 노트북을 동시에 수납할 수가 있고, 다양한 포켓이 있어서 작은 물건들을 수납하기 좋아보여서 이 모델로 선택을 했습니다.


대부분의 외국의 쇼핑몰(통곡의 베바 제외)은 쉽게 결제가 되는데, 샘소나이트 공홈은 예상외로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1. 페이팔 + 몰테일(배대지) 결제 도전 - 실패

페이팔은 결제가 되었고, 신용카드 청구문자도 왔습니다. 그런데 샘소나이트 공홈의 주문내역(orders > order history)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입니다. 뭔가 이상해서 확인 버튼을 누르니 중복 결제가 됩니다. 아... 또 신용카드 청구문자가 옵니다.


인터넷에서 샘소나이트 공홈 결제 방법을 검색해 봅니다. 의견이 한가지로 통일된게 없고, 조금씩 다릅니다. 여기서 가장 걸리는 정보 하나를 찾았습니다. ‘배대지를 몰테일로 하시면 취소 됩니다.’ 추천하는 배대지는 샘소에서 모르는 작은 배대지. 투패츠를 많이 사용하시길래 투패츠로 해봅니다.

2. 페이팔 + 투패츠_2fasts.com(배대지) 결제 도전 – 실패

투패츠로 하고 같은 방법으로 시도합니다. 1번과 같은 상황이 또 연출합니다. 오더내역은 아무것도 없고 페이팔 결제문자 (신용카드 승인문자)가 옵니다. 3번째 결제 됨. 이건 뭐지???

3. 일반신용카드 + 투패츠_2fasts.com(배대지) 결제 도전 – 실패

페이팔은 막고 있는 것가 하는 근거 없는 의심으로 위와 같이 도전해 봅니다. 결론적으로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다행히 승인이 되지 않았으니 신용카드 청구문자도 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여기서, 한 호흡을 거르고 좀더 광범위하게 찾아봅니다. 블로그의 정보는 제외하고 전문가님들이 많은 뽑뿌, 직구 커뮤니티를 검색합니다. 여기서 결정적인 정보를 찾아냅니다.


- 부정확한 결제정보로 결제실패가 있는 계정은 블락된다. (회원은 모른다)

  해결책 : 새로운 계정을 만든다.

- 배대지와 카드 청구지 주소를 일치화 해야 한다.

  해결책 : 결제시 나오는 카드 청구지의 주소를 배대지로 바꿈


그래서 최종 도전을 다시 합니다.





4. 새로운 샘소나이트 계정 + 일반카드 + 투패츠_2fasts.com(배대지) 결제 도전 – 성공



주문할 때 배대지와 신용카드 청구지 주소만 일치화 해서 결제가 성공이 되었습니다.


샘소나이트 공홈 직구에 대해서 확실한 정보는 없지만 일단 배대지와 청구지 일치는 맞는 정보로 판단됩니다. 다만 페이팔을 막는다??? (페이팔의 경우, 페이팔 청구지의 주소도 일치해야 한다) 의견도 있습니다. 배대지만 일치 하면 몰테일도 될까? 결제조건의 변수가 많아서 일일이 확인하기는 좀 어렵습니다. 어디까지나 카더라 통신의 이야기입니다. 혹시라도 샘소나이트 공홈 직구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총 1-2시간 정도의 삽질이었지만. 결론적으로 결제에 성공했고 바로 얼마전에 관련 상품을 받았습니다. 힘들었지만 정가 $150의 제품을 $46달러 (배대지 포함)해서 결제했다면 나름 나쁘지 않은 수고스러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의 페이팔 결제의 환불입니다. 이것도 검색을 통해서 확인해 보니 1개월 이상 걸린다고 합니다. (샘소나이트 측에서 페이팔로 청구를 하지 않으므로 자동취소가 됩니다.) 혹시 실수로 청구된다면 그건 또 다른 문제입니다. 만약 그런 일이 생기면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