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아시아나 항공사 마일리지 신용카드 잘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를 많이 쌓는 방법중에 대표적인 하나가 사용한 금액만큼 마일리지로 적립되는 신용카드는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꽤 오래전부터 이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간간히 신규 발급 카드를 변경해 가면서 효율적으로 적립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시아나 홈페이지에 가면 신용 카드사별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주 적은 금액(연회비)로 보너스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저도 과거 생각에 신용카드를 추가로 발급받아 마일리지 보너스를 적립하려고 했는데, 이제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환경이 되었습니다. 연회비는 높아지고 지급되는 보너스가 줄어 들어서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많은 혜택을 주는 것 같지만 절대 손해 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보겠습니다. 

아시아나 롯데카드 최대 4,000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 입니다.

신규발급하고 5만원 이상을 사용하면 4천마일리지는 행사입니다. 

가장 비싼 해외전용 45,000 연회비를 사용하고 4,000마일리지는 받는다고 가정했을 때,

1마일리지당 11.25원이 소요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에 의하면 일본왕복 기준이 3만 마일리지입니다. 단순금액으로 계산하면 3만 마일리지는 얻기 위해서는 337,500원이 필요합니다. 아시다시피 이 금액이면 그냥 아시아나 항공권을 구매해서 타는게 저렴합니다. 물론,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 구매보다 업그레이드가 더 가치있기 마련입니다. 

(이해를 높기 위해 보너스 항공권으로 비교)




마일리지 적립카드는 항공사 마일리지에 특화되어 다른 일반혜택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런 이벤트는 마일리지를 돈을 주고 사는것과 같습니다. 이제 과거 처럼 이벤트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카드를 갈아타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늘 그래왔듯이 그냥 발급버튼 누르려다가 게산해 보고 흠찟 놀라서 포스팅해 봅니다.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가 없거나 공항서비스를 알틀히 이용하신다면, 한번 도전(?)해 볼만은 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