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7월 정책 변화

신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신생아 관리 서비스 지원 대상이 중위소득 100%-120% 이하로 확대됩니다. 따라서 대상이 늘어났습니다. 출산 예정 40일 전 부터 출산후 30일까지 산모의 주소지 관한 보건소나 복지로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미성년자 처벌강화, 신분증 검사만 제대로 하세요

 


위 변조하거나 훔친 신분증에 속거나 혹은 미성년자의 협박 당하여 담배를 판매한 경우 사업주는 영업정지처분이 면제가 됩니다. 이런 불합리한 상황에서 지금까지 사업주만 손해를 보고 있었네요. 이제는 합리적으로 정책이 바뀝니다. 일본에서 편의점에서 처럼 담배를 팔때 20세 이상이라는 체크 항목을 만들어서 이후 발생한 책임에 대해서는 확인한 본인이 지는 제도를 본격적으로 운영했으면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신분증 확인 권한이 없는 사람이 이를 체크한다는 것도 바람직하지는 않다고 봅니다.


 

배달음식도 원산지 표시 의무화

 

지금까지 해당표시가 없었으니 7월부터 의무화로 바꾸비니다. 배송받은 포장재, 전단지, 영수증 등에서 원산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한우 1등급, 국내산 뭐로 만든.. 뭐 이런 광고를 각오(?)하고 해야겠네요.


7/19일 까지 2020 특별여행주간입니다.

 

특별여행주간 기간동안 KTX 50% 할인, 고속버스 프리패스, 입장할인등 다양한 혜택이 함께 합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비대면 여행지 100곳을 선발했습니다. 비대면 100곳은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로 입장객 수를 제아하는 하는 곳입니다.


2020/07/04 - [일상다반사] - 한국관광공사 발표, 안전한 전국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100선 소개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