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삼성계정), 아이폰 해킹을 막는 기본수칙 (스마트폰 복사 해커 라이브)

해커들이 연예인들의 휴대폰을 해킹하여 이를 협박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에 담긴 사진이나 자료 그리고 대화내용들을 복사해서 지인 및 언론을 공개하겠다고 협박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오늘 영화배우 하정우씨도 이와 같은 범죄집단인 더 해커 라이브에게 협박을 받은 사실이 밝혀지면서 충격을 더하고 있습니다. 사실 연예인들의 해킹도 문제지만 이런 스마트폰 해킹 사건은 일반인에게도 종종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복제하게 되면 스마트폰의 연락처도 함께 복제되므로 연락처에 있는 관계자도 해커들에게 노출되므로 매우 심각한 문제입니다. 


해킹하는 방법이야 다양하지만, 작정하고 뚫으려고하면 막기는 싶지기 않습니다. 그래도 방법은 있겠지요. 오늘은 이런 해킹을 막을 수 있는 기본수칙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모르는 사람의 링크를 누르지 말라는 뻔한 이야기 아닌, 요즘 유행하는 신종 해킹 기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이것만 조심해서 많은 부분 예방이 됩니다.


인터넷 계정 비밀번호 변경 메일을 무시하자

 

다른 한번쯤을 메일을 받아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6개월 이상 되었으니 비밀번호를 변경해라, 평소 접속하지 않은 곳에서 접속된것이 확인 되었으니 본인이 아니면 비밀번호를 변경하라는 내용말입니다.


특히, 구글, 삼성계정, 아이폰, SNS들이 대표적이로 이런 메일을 많이 보냅니다.


어느것이 진짜이고 어느것이 가짜일까요?

삼성은 정상적인 경로로 발송된 것이도 아이폰 이미지는 애플을 사칭한 메일입니다.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 부분은 이 부분입니다. 우리는 이 메일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할 수가 없습니다. 워낙 정교하게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확실한 것은 발송 도메인을 보는 것인데... 이도 위조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비정상적인 로그인], [비밀번호를 변경하세요] 라는 제목의 메일은 열람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메일을 열람하는 즉시 해킹툴에 감염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이런 제목으로 오는 메일은 무시하세요. 


그래도 불안은 하므로 대응은 해야겠지요.






앱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자

 

이럴 때는 앱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대부분의 해킹툴이 메일 내용에 있는 [비밀번호 변경하기] 링크를 통해서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해당 앱에서 로그아웃 하신 다음에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앱에서 링크를 타고 이동하는 사이트는 신뢰할수 있으므로..) 됩니다.


기억하세요. 메일은 무시하고 의심되면 앱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라...

특히 삼성계정과 아이폰, 구글은 기본적으로 클라우드 백업이 있어서 스마트폰 복사의 주요 메인 타겟입니다.

방금 말씀 드린 무시하고 변경하자... 딱 2개만 지키시면 대부분의 스마트폰 복사 해킹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아주 미세한 팁이지만 중요해서 공유해 드립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