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코로나 긴급재난생계비 지원 정보

세종시도 코로나 때문에 생계가 곤란한 시민들을 위한 긴급 재난비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기금은 재난관리기금과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합니다. 지원규모는 약 110억원 지원예쩡입니다.


세종시 재난생계비 지원규모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100% 이하 (건강보험료 소득판정기준)으로 약 3만 3천 가구이며, 가구원 수에 따라 가구당 30만원에서 50만원 까지 차등지급할 예정입니다.






재난생계비 현금, 상품권??

 

지역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여민전(무기명 기프트카드)로 지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할 예정입니다.

* 여민전이란?

여민전(與民錢)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화폐'라는 의미가 담긴 세종시 지역화폐로 참여·상생·세종사랑의 공동체 가치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종대왕이 만든 아악 여민락(與民樂)에서 화폐 이름을 착안했습니다. 여민락은 '백성과 더불어 즐기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발행주체 : 세종특별자치시

발행시기 : 2020년 3월 3일

발행종류 : 충전식 카드형

유효기간 : 발행일로부터 5년

고객센터 : 1577-5628


사용처

별도의 가맹점 표시가 없어도 세종지역 내 신용카드(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점포(음식점, 동네슈퍼, 전통시장, 카페, 학원 등)에서는 어디서나 사용


사용제한

대규모점포, 기업형슈퍼마켓(SSM), 유흥·사행업소, 타 지역에 본사가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온라인쇼핑몰 등


* 중앙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과는 중복해서 지급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