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기차 예매하기 (바르샤바에서 크라쿠프 인터넷으로) 주의할점과 유용한 팁 공개

9월 말에 아내와 함께, 단둘이 동유럽 가는일이 생겼습니다. 현재로는 폴란드와 우크라이나(리비우)를 가는 일정입니다. 폴란드에서는 바르샤바와 자코파네, 크라쿠프정도를 둘러볼 예정입니다.

 

그래서 요즘 한참 여행 준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호텔 및 에어비앤비는 이미 끝내놓았고 여행지의 동선과 내부교통을 중심으로 계획중에 있습니다. 어제는 바르샤바에서 크라쿠프로 가는 기차를 예매했습니다. 폴란드 기차를 예매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너무나도 많으니 뭐 저는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기 보다는 그냥 대략적인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 폴란드 기차 예약하기 좋은 팁 및 유의점

 

1. 한달전에 예약하기

: 여행 계획이 이미 세워지셨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금액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시간대에 따라서 금액이 차이가 있지만 제가 이번에 예약한 금액은 1인당 49 즈워티가 (EIP)/2등석) 들었습니다.  동일 시간, 동일 기차, 같은 요일로 검색해 본 결과 최근 가격은 119즈워티였습니다.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꼭 미리 예약을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참고로 1달 전부터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픈 시간 때를 잘 기억해 놓으셨다가 진행하길 바랍니다.

 

2. extra luggage

: 폴란드도 객차와 객차사이, 일부 객차 뒤에는 짐을 보관하는 곳이 있습니다. 철도규정에 의하면 반드시 부피가 큰 짐은 여분의 표를 구매를 해야 합니다. 많은 커뮤니티에서 그냥 들고 탔다, 그냥 선반에 올렸다 라는 글이 많습니다. 원칙대로 기내수화물 보다 좀더 큰 캐리어를 휴대했다면 구매하는 것 이 맞습니다.

 

3. 여권은 휴대하세요.

: 객실에서 검표를 진행할 때, 예약한 이름과 표를 대조하여 진행합니다. 따라서 여권은 휴대하는게 좋습니다. 혹시 캐리어에 보관했다면 많이 번거로울 것입니다. 1명의 대표자로 예약을 했다며, 1명만 있으면 됩니다.

 



4. 자리가 왜 이렇지? 우리 같이 앉아 가는건가?

: 일반적으로 표가 순차적으로 진행되어야지 바로 옆자리에 앉는다고 생각합니다. 1A 2A 뭐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하지만 폴란드 기차는 좌석번호가 좀 다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부여받은 번호가 한자리가 건너뛴다면 바로 옆자리로 이해하면 될 것같습니다.

 

5. 예약시 이름을 잘못 기재했다면?

: 1회에 한해서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 가입)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홈페이지 초기화면에서 비회원 관련 메뉴로 들어간다 음에 예약번호(숫자만 입력)와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change data' 를 누르면 됩니다. 단 1회입니다.

 

6. 승차권 (pdf)는 어디서 다운 받는가?

: 예약을 하고 나면 이메일로 승차권이 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내에서도 승차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와 동시에 이메일로 승차권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1차적으로 확인 과정을 거치고 (메일로 안내됩니다). 그리고 별도로 구매한 짐 티켓은 해당 수량만큼 발송되니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