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재미있는 이벤트.

신한카드를 주력으로 하고 있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자주 들립니다. 그 중에서 (물론 영양가는 없지만) 혜택이나 이벤트 코너도 한번씩은 봅니다. 오늘 가보니 신한카드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참 재미있는 이벤트이니다.



이벤트의 내용인 즉은 당신이 이번 한달 동안 얼마나 쓸 것인지 맞추고 그 금액을 달성하면 경품을 추첨해서 준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회사 입장에서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게 좋지만, 왜 다른 다양한 이벤트도 많을 법인데.. 이렇게 소비를 부추기는 이벤트를 기획하는지 조금은 한심스럽습니다. 게다가 꿀팁 이라고 '목표 금액이 높아질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라는 문구는 저의 이런 기분을 더욱더 무겁게 몰아 갑니다.




기억이 정확한지 모르겠습니다. 과거 신용카드에 나온 XXX CF를 기억하시는 분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환상적인 카피 '싸인 유어 드림'. 당신의 꿈과 하고 싶은 것을 위해서 마구 긁으라는게 핵심이었지요. 그 때 당시 IMF 외환 위기 직후라서 그런지 사람들의 질타를 한몸에 받고, 돈 많이 들여서 탑 모델을 기용한 광고였지만 소리 소문도 없이 사라졌지요. 그때의 그 광고가 생각나는 이벤트입니다.


더불어 금액이 높아지실 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는 이런 상투적인 이벤트 문구도 이제 그만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가령 공유를 많이 할 수록 이벤트 확률이 높아진다. 자주 방문할 수록 이벤트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정말 얼마나 높아지는지, 투명하게 공지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아이고.. 오늘은 기분이 좀 그런가 봅니다. 블로그에 툴툴 거리는 내용을 적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