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유관순 열사의 생가

#천안 유관순 열사의 생가

천안하면 많이들 떠오르는 것이 호두과자를 생각합니다. 물론은 호두과자가 유명합니다. 하지만 정말 유명한것은 사람들이 잘 모릅니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유관순생가길 18-1

유관순의 생가가 있는 곳이 바로 천안입니다. 매봉산 산 안자락에 유관순의 생가가 있습니다. 원래 지금의 생가는 아니고 1991년 다시 복원한 생가입니다. 생가옆에는 유관순 열사가 다녔다는 교회도 있습니다.



생가안에는 밀랍인형들이 그 때 당시를 재현하는 모습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1절 아우내 장터에서 만세운동에 사용할 태극기를 준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이 장면을 보여주면서 우리나라의 독립은 여기서 부터 시작되었다라고 설명해 주었습니다.

기왕 생가를 복원하는 것 간단한 소개라던지 유관순 열사의 관련 내용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전체적으로 아무것도 없이 초가삼간만 있는 것이 조금은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생가 옆에는 유관순 열사의 자손이 머물면서 생가를 관리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제공한 작은 한옥집이 있는데 지금은 비워진 상태입니다. 


뭔가 마음이 헛헛한 마음을 가지고 생가를 나와 다음 목적지로 향했습니다. 다음번에 다시 유관순 생가를 방문한다면 좀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서 유관순 열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