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시 주의할 점 알아두어야 할 필수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본격적으로 봄 시작되었습니다. 봄이면 유채꽃. 유채꽃 하면 제주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를 봄철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생각합니다. 제주도 그 설레이는 마음 만큼 제주도에 대해서 잘 모르고 오신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여행시 알아두면 좋은점과 안전을 위해서 혹은 금전적인 손해를 방지하고 가장 중요한 2가지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제주도 숙박



큰 호텔이나 메이저급으로 가신다면 큰 문제가 없지만 민박이나 에어비앤비를 선택한다면 좀 많이 고려해봐야 할 사항들이 생깁니다. 제주도는 농어촌 민박이 많습니다. 농어촌 민박은 농촌을 위한 복지제도의 일환으로 작은 규모에서 누구나 쉽게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위생법, 소방법의 규제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이를 악용하여 기업형 업체들이 정식 숙박업이 아닌 '농어촌 민박'으로 가입을 하거나 아예 무등록으로 영업을 하는 숙박업소가 많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농어촌 민박은 까다로운 조건을 없애는 대신 집 주인이 실제로 해당 건물에 실거주 해야지 허가가 납니다. 하지만 알다시피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사고가 발생한다면 어떻게 대처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농어촌 민박이나 에어비앤비에 숙박할 경우 '재난배상책임보험'에 꼭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주도 교통사고


혹시 그거 아시나요? 제주도가 전국에서 사고가 가장 많이 나는 곳 중에 하나 입니다. 제주도가 은근히 교통사고가 많습니다. 제주도가 교통사고가 많은 이유는 첫 번째, 신호등과 교통위반 감시카메라가 현저히 육지 보다 적습니다. 특히 속도 감시 카메라가 많이 없습니다. 제주도 여행이라는 들뜬 마음에 속도를 내기 마련입니다. 그럼 사고를 반드시 부르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2번째 렌트카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자기차가 아니므로 운전이 익숙하지 않아서 사고가 나는 경우입니다. 반드시 렌트카는 자신의 운전 경험이 있는 동종의 차를 렌트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3번째 해안가 도로. 경치 구경에 눈이 멀어서 전방을 주시 못하는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반드시 운전에만 온 집중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초행길이 많아서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반드시 차가 정차된 상태에서 네비게이션을 작동하시길 바랍니다.




*렌트카는 반드시 모두다 보장하는 보험이 포함되었는지를 확인하시고 렌트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싼 렌트카는 보험 되는 부분이 없거나 가장 최소로 잡혀있기 마련입니다. 


그럼 우리 딱 2가지만 기억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제주도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