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의 강자, 제로페이, 제로페이 가맹점에 대한 신청과 사용


연말 정산 소득공제에 슬픈 소식에 있습니다. 정부에서 신용카드 소득의 공제 해택을 줄이거나 축소시킨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의 공제혜택을 살펴보면 신용카드는 15%, 현금/직불카드는 30%, 새롭게 신설된 제로페이는 40% 입니다.


따라서 제로페이를 무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럼 제로페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제로페이

제로페이는 서울에서 첫 시범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서울페이라고 불리웁니다. 서울을 시작을 1월 28일 부터 전국지역 시범시행중입니다. 제로페이는 소비자가 QR코드로 계좌를 인식하여 판매자의 계좌로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중간에 수수료가 없이 은행에서 바로 이체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만 유일한 단점은 소비자에게 큰 혜택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신용카드의 경우는 마일리지나 포인트 혜택이 적립되지만 제로페이는 이런 점이 없기 때문입니다.




#제로페이 소득공제

정부에서는 보다 제로페이를 장려하기 위해서 소득공제를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카드사들의 반대가 많습니다. 기존의 신용카드가 어떤 마케팅을 가지고 올지 기대됩니다. 


#제로페이 소비자 사용법

대표적으로 스마트폰에서 네이버를 실행시킨 후 QR결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1. 지불할 계좌등록

2. 결제 비밀번호 설정


딱, 두가지의 단계만 걸치면 제로페이를 사용 할수 있는 준비가 마칩니다. 매장에서는 자신의 QR코드를 보여주거나 직접 인식하면 결제가 이뤄집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방법


가맹점도 위의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심사후 5일 내로 발급되며 연 매출액이 8억원이하의 경우는 수수료가 0%입니다.


사이트 주소: http://8861.or.kr/mmubiz14/info/zeropay.php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