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지도 그리고 축제명소

매년 벚꽃이 필 무렵이 오면 조금씩 흥분(?)되는 시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벚꽃엔딩의 노래도 주변에서 조금씩 들리기 시작하면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마음도 듭니다. 오늘은 벚꽃 시기에 맞춰서 그와 관련된 정보를 모아 보았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벚꽃 개화시기

옛날에는 한국의 벚꽃 피는 시기만 중요했는데 요즘은 벚꽃 축제 및 하나비 구경을 위해서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일본의 벚꽃 개화시기도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함께 준비했습니다.

한국은 3/22 를 기점으로 제주에서 시작하여 서울 여의도에서는 4/4일에 개화한 것을 볼수 있을 거라는 전망입니다. 예년 보다 기온이 높은 까닭에는 3-4일 정도 좀더 일찍 개화할 것 같습니다.


일본의 경우는 3/19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3/23 나고야, 도쿄는 3/26 오사카나 니가타는 4/7, 상대적으로 가장 북쪽에 있는 삿포르는 4월 하순으로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벚꽃축제 가볼만 한 명소, 추천 여행지

서울시 : 여의도윤중로(영등포구), 석촌호수(잠실), 중랑천(중랑구)

대구시 : 꼬촙라동산(북구 산격동), 대구 스타리움(수성구), 수성못(수성구 두산동)

진해시 : 진해군항제(경남 창원시)

경주시 : 보문관광단지(신평동), 대릉원돌담길(황남동)

제주시 : 전농로벚꽃길, 제주 왕벚꽃축제

#일본 도쿄 벚꽃 명소 및 추천 여행지

신주쿠 쿄엔 : 일본 도심에서 편히 볼 수 있는 명소중에 하나입니다. 벚꽃 나무의 양으로 치면 1,300여 그루 이상으로 사진 포인트로 유명합니다.


도쿄타워 – 조조사– 시바공원 : 도쿄타워에서 도심으로 한눈으로 구경하시고 주변을 살짝 돌아보기 좋은 코스입니다. 숙소가 이 근처에 있다면 살짝 산책하는 기분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스미다공원– 스카이 트리 – 아사쿠사 센소지 :예로부터 스미다가와 강변에서 진행되는 축제가 유명한 곳입니다. 배타고 꽃놀이 하는 진풍경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우에노공원– 박물관,동물원– 미술관 : 현지 일본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벚꽃 관광지입니다. 금요일 저녁이 되면 샐러리맨들이 돗자리를 깔고 술을 마시는 진풍경을 볼수가 있습니다.


고가네이 공원 – 에도시대 도쿄 건축박물관 :애니메이션 거장인 ‘미야자키 하야오’가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으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지역 축제와 어울려 볼거리가 매우 많은 곳입니다.

#봄이 되면 벚꽃과 함께 생각나는 노래

1. 버스커버스커 – 벚꽃엔딩

2. 로이킴– 봄봄봄

3. 버스커버스커 – 꽃송이가

4. 십센치– 봄이 좋냐??

5. 이문세– 봄바람

6. 방탄소년단 – 봄날

7. 성시경 – 너는 나의 봄이다

8. 케이윌– 러브블라썸

9. 에릭남&웬디 – 봄인가 봐

10. 이승환 – 봄의 미소


이미 마음은 벚꽃 앞으로 다가 오는데 매일 이어지는 미세먼지 경보와 황사로 찹찹한 기분입니다. 하지만 곧 파란하늘에 화려한 벚꽃과 함께 할 수 있을 거라고 희망을 가져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