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차왕 엄복동 흥행 실패? 혹은 성공 손익분기점은 어디?

자전차왕 엄복동 보신 분 있신가요?

주변에서 이 영화를 보신분을 잘 찾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리뷰나 각종 커뮤니티에서 나오는 이 영화에 대한 평가이기 때문입니다. 국뽕 영화에 이미 지친 관객이 자전차왕 엄복동에 대해서 낮은 평점을 주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왜 자전차왕 엄복동 흥행이 어려울까요?

자전차왕 엄복동 줄거리를 살펴봅시다.

일제 강점기 시대의 배경에 조선의 자전거 챔피언에 엄복동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희망이 없이 좌절하는 대한민국 국민이 일본인을 이기는 스토리입니다. 마라톤 손기정 선수가 떠오르는 줄거리입니다.

자전차왕 엄복동 실화인가?



실제로 일본선수를 이기고 우승한 인물인 엄복동은 실존인물입니다. 어린시절 자전차를 수리하는 경력을 얻게 되었고 그것을 계기로 자전차 대회에 출진을 하게 되것입니다. 

자전차왕 엄복동 개봉일

원래 개봉일은 3월 1일(금) 삼일절에 맞춰서 개봉할 예정이었으나 2월 27일에 개봉했습니다. 현재 전국 4만 3,408명으로 박스오피스 5위 입니다.

자전차왕 엄복동 뒷면

엄복동은 자천자 대회에서 우승할 정도로 실력은 좋았지만 도둑이라는 오명이 있습니다. 자전차 선수 은퇴후에 생활고를 겪은 엄복동은 자전거를 훔쳐서 팔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이슈에 대해서 인터넷에서 설왕설래 말이 많습니다. 도둑을 미화한다는 비판과 그의 잘못된 오점 하나를 그에 대한 생애 전체를 평가하기에는 무리가 주장이 서로 맞서고 있습니다. 

자전차왕 엄복동 출연배우

주요 출연 배우로는 비,강소라,이범수,민효린이 있으며 이시언,신수항이 조연으로 열연을 펼쳤습니다. 주연인 엄복동 역은 ‘비’ 와 ‘정지훈’, 그리고 김형신 역에는 ‘강소라’, 그리고 황재호 역에는 ‘이범수’, 정은란 역은 ‘민효린’이 맡아 각각 열연을 펼쳤습니다.

자전차왕 엄복동의 손익분기점

100억 이상의 블록버스터급 규모로 제작하였기에 이에 대한 투자비를 회수하기 위해서 많은 관객수가 필요합니다. 현재 예상하기로는 400만명 이상은 되어야지 손익분기점을 넘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