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아파트 주택 공시지가를 조회해 봅시다.

부동산에 전혀 관심이 없는 한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번 정부에서는 부동산에 많은 관심이 갑니다. 아무래도 과거와의 정부와는 달리 어떤 일이든 추진력있게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9.13 부동산 정책에 종부세가 강화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어떤 전문가는 노무현 정부 때 보다 더 강한 종부세가 올지도 모른다는 예견을 하고 있습니다.


핵심내용인 가계 대출을 억지하고 종부세를 강화 한다는 취지로 특히 다주택 보유자들의 경우 최대 총부세가 2배 이상 늘어난다고 합니다.이게 이게 이번 정부의 '집값 안정 '의 핵심 전략입니다.




과표 구간신설

그래서 종부세 과새 대상의 공시 가격기준을 현재 9억원에서 6억원으로 이상으로 낮추며 과표구간과 관련하여 3억~6억구간을 신설합니다. 특히 서울, 수도권과 세종시 등에 집값이 급등한 지역은 더 부과한다고 합니다.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로 가봅시다.


아파트 공시지가 사이트는 자신이 소유한 주택의 공시지가를 쉽고 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에서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로 검색하면 국토부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해당 페이지 상단에 '주택 공시지가' 와 ' 토지 공시지가'를 확인하면 됩니다. 

정부는 매년 2월 말 공시된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6월 30일까지 전국에 있는 모든 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하여 공시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개별공시지가는 매년 변동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