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핫스팟 데이타 확인 및 사용방법

스마트폰으로 노트북 연결해서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그런데 핫스팟 사용방법과 핫스팟을 연결해서 사용했을 때 남은 데이타 타와 사용량에 대해서 확인하지 못하는 분들이 종종 있더군요. 그리고 그 무섭다는 데이타 폭탄도 무섭습니다. 쉽고 간단하지만 관련 내용을 간단히 남겨 보겠습니다.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

와이파이가 원할하지 않는 곳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기 위해서 핫스팟을 이용하거나 자녀들의 휴대폰을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 핫스팟을 이용합니다. 아이폰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설정에서  [개인용 핫스팟]을 설정은 'ON'합니다.


2. WI-Fi(와이파이) 비번을 설정합니다.

핫스팟을 활성화하면 아이폰의 이름으로 된 와이파이가 나타납니다. 스마트폰 이름에 해당되는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핫스팟에 연결이 됩니다. 

*핫스팟에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지 않을때

바로 연결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1)번 과정에 있는 핫스팟은 'OFF'해주고 'ON' 해주는 과정을 반복해 주면 됩니다. 그래도 않된다면 연결하고자 하는 휴대폰이나 노트북, 핫스팟을 실행한 스마트폰을 재부팅해주면 됩니다.

핫스팟 데이타 사용량 확인


설정>셀러러 데이타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마다 표시 되는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자주 체크해 주시며 좋고 핫스팟 데이타 사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통계 재설정' 버튼을 눌러 리셋을 하시고 작업을 진행하시면 실시간으로 데이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는게 힘. 아는데 돈을 아끼는 비법입니다. 현명한 스마트한 생활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