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 선물 추천 순위를 알려드립니다.

우리나라는 신정보다는 구정이 큰 행사이지요. 큰 행사이니 만큼 주변에 안부나 선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어떤 것을 선물해야할지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게다가 신년 초는 졸업식과 입학식이 겹치고 이런저런 행사가 부담이 많은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2018년부터 김영란법 개정으로 선물 가액이 상한5만원에서 10만원으로 늘어났습니다. 덕분에 축산물과 기타 농산부 셋트가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혹시 김영란법에 해당하는 분들에게 선물을 하실 경우는 위의 정보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어떤 선물을 할까 고민하기 전에 과연 작년 이맘때쯤 어떤 선물을 가장 많이 했는지 알아보면 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


1위 한우셋트



2위 가공식품&생활용품셋트



3위 한과선물셋트



4위 건강식품 선물셋트



5위 굴비선물 셋트



6위 과일선물 셋트



7위 현금 혹은 상품권



전체적인 순위를 보니 역시 누구나 좋아하는 한우가 제일이네요. 한우선물셋트는 3년 연속 명절날 가장 많이 하는 선물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설날에 더 많이 팔리는 이유는 제사와 떡국을 끓여먹는 우리내 생활과 연관이 되어서 있습니다. 백화점에서 사는 것도 좋지만, 명절 1-2주 전부터 마장동 축산시장에서는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몰도 있지만 아무래도 직접 확인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세종시에 사는 분이라면 아무래도 설명절은 코스트코에서 준비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과거와 달리 설명절 관련 상품이 다양해졌으며 대량으로 구매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다른 마트 보다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온라인점에서 구매가 전보다 다양해지고 간편해졌습니다. 지금 할인행사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혹시 직접 코스트코 매장에서 쇼핑을 보시는 분을 위해 휴무정보도 드립니다. 1월 코스트코 세종점 휴무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2, 4주 일요일로 1월 13일 , 1월 27일이고, 2월 5일은 휴무입니다.


설까지 2주정도가 남았습니다. 미리 준비하면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알차고 현명한 소비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