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 맛집, 파닭하면 신흥파닭입니



세종시나 조치원에 파닭하면 많은 분들이 왕천파닭만을 알고 계신데, 사실 신흥파닭이 더 원조에 가깝다고 보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뭐 원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디가 더 맛나느냐가 중요한 이슈입니다. 저는 왕천파닭, 신흥파닭을 거짓말 조금 보태고 각각, 20마리 이상은 먹어본것 같습니다. 치킨을 좋아하는 것도 그렇지만 외지에서 놀러온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가장 만만한게 파닭이더군요. 지역 특산물이 없는 세종시다 보니 파닭을 주로 소개시켜 주다 보니 그렇게 되었습니다. 


조치원에는 왕천파닭과 신흥파닭이 있습니다. 2군데 모두 맛있습니다. 하지만 2개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신흥파닭은 선택합니다. 개인적인 기호가 신흥파닭을 더 좋아해서 그렇습니다. 그럼 제가 정리하는 신흥파닭과 왕천파닭은 차이점을 간략히 적어보겠습니다.


신흥파닭(조치원 역 인근) : 튀김옷이 얇다, 기름이 깨끗하다, 깔끔하다, 자극적이지 않다. 싱겁다

왕천파닭(조치원 시장내) : 튀김옷이 맛있다. 파 기름으로 튀긴다, 맛이 강하고 깊다, 은근 중독성


이정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 신흥파닭은 홀이 따로 있어서 홀에서 식사가 가능하고 왕천파닭은 100% 픽업입니다. 오늘은 신흥파닭에서 지인과 맥주를 한잔했습니다. 한마리를 다 먹을때 까지 그 느끼하지 않아서 좋네요. 참고로 신흥파닭 조치원점은 TV에 나온곳 입니다. 백종원씨가 다녀간것으로 유명합니다. 뭐 백종원씨가 다 나왔다고 맛나는 것은 아니고요. 앞서 이야기 드린대로 파닭은 기호라는점 잊지 마세요.



신흥파닭




사진_Photo




코멘트_Comment

- 주차장이 따로 완비되어 있습니다. 도로변에 주차할 경우 단속될 수 있습니다.
- 매장 오픈시간이 따로 있습니다. 방문전에 확인하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신흥리 48-2 | 신흥파닭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