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란도 LPG 와이퍼 교체하는 방법을 남겨봅니다.

Posted by 세종시 특별시민 죽은작가
2018.12.27 23:11 일상다반사

올란도 와이퍼 교체하기


올란도 LPG 결함이 많다는 소리도 있지만, 저는 5년째 잘 타고 있습니다. 완벽한 자동차는 없는 법이니깐요. 그 비싼 B 자동차도 2018년 내내 시끄러웠습니다. 아무튼 각설하고 몇일 전부터 급격히 와이퍼 성능이 떨어지더군요. 항상 정비소에서 다른거 정비할 때 같이 교체했는데. 이번에는 제가 자가로 한번 갈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자동차에 대해서는 전혀 제가 모르는 해봅니다. 외국에서는 오너드라이버들은 범퍼도 간다고 하는데 ...

이깟 와이퍼 하나 못 갈겠습니까? (사실 저는 형광등도 잘 못갈아요 ㅡㅡ)



와이퍼 면이 삭았습니다. 이러니 잘 닦일리가 없습니다. 사실 와이퍼가 소모품인것 모르시는분이 있는데 6개월에서 1년입니다. 적어도 1년에 한번씩은 교체를 해야 합니다. 저는 뭐 방금 1년 조금 지났는데 벌써 저러네요.


와이퍼는 인터넷을 통해서 구매했습니다. 마트 같은곳에서 저렴한 것도 좋은데, 그래도 정품을 쓰는게 아무래도 좀더 편안하게 쓰는 것 같습니다. 



쉐보레 C몰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게 이 와이퍼가 올란도 것이 아니라. 말리부용 와이퍼입니다. 말리부 와이퍼와 올란도 와이퍼가 호환이 되는데 말리부 와이퍼가 더 좋다는 올란도 오너분들의 추천을 받아서 사용합니다. 좀더 잘 닦인다는 카더라 통신입니다.


교체 방법은 좀 간단합니다. 그런데 처음 교체하면 많이 뻣뻣해서 고장 나는거 아닌가 하는 정도입니다.



저 부분을 화살표 방향으로 제끼면 와이퍼를 분리할 준비가 끝납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많이 뻣뻣 할것입니다. 

어짜피 교환할 것이므로 부셔저도 괜찮습니다. 끝까지 당겨줍니다.


 


와이퍼를 잡고 아래로 당기면 와이퍼에 있는 C자 고리가 빠집니다. 그리고 난 다음에 와이퍼를 위의 사진과 같이 돌려만 주시면 끝납니다. 

이제 새 와이퍼를 교체하는 순서는 사진의 역순대로 하면됩니다. 솔직히 아무것도 아닌데 처음 하려면 잘 모릅니다. 그런데 이것도 자주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서 또 할때가 되면 또 잊어버립니다. 이제 제 블로그에 남겼으므로 기억이 나지 않으면 제 블로그를 참고 하면 되겠네요. 별 읽을거리 없는 올란도 와이퍼 교체 포스팅입니다. 허접한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