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마지막날 캐리어 보관에 대한 고민거리, 무빙컴퍼니로 해결하세요.

Posted by 세종시 특별시민 죽은작가
2018.11.30 22:18 생활의 TIP/기타

마지막 날 비행스케줄이 오후 11시 50분 하노이발입니다. 마지막 날을 꽉찬 일정으로 보낼 수 있는 시간대입니다. 하지만 마지막 날인 만큼 캐리어가 문제입니다. 면세품과 웬만한 쇼핑제품이 가득한 캐리어. 그리고 마지막 날이라서 체력은 방전. 아시다시피 하노이는 그 흔한 코인 락커도 없고 캐리어를 이동할만큼 도로사정이 좋지 않습니다. 이 캐리어를 해결하지 못하면 마지막 날을 온전히 보낼수 없을것 같아... 다시 폭풍검색! 그래서 찾아낸 서비스가 무빙컴퍼니입니다.


서비스이 내용은 간단합니다. 

1. (무빙컴퍼니가) 호텔이나 에어비앤비(숙소)에서 캐리어를 수거

2. (무빙컴퍼니가) 노이바이 공항 짐보관함에 맡겨놓음

3. (내가) 노이바이 공항 짐보관함에 내짐을 찾음



여담이지만 해당서비스를 파악하기 위해서 홈페이지를 방문했는데 노이바이 공항 보관소에서 근무하시는 (위 동영상 사진속에 눈에 익은) 아저씨를 발견했다. 

아저씨!!! 저 기억하시나요? 무빙컴퍼니를 알기전에 노이바이 공항 짐보관함을 이용한적이 있는데.... (달랏으로 가능하기 위해) 영어도 않통하시고 묵뚝뚝하시고.. 그리고 그때는 짐을 보관하는 시간이 24시간이 아니어서... 아저씨가 나에게 겁을 주었지요. 약속한 시간에 오지 않으면 본인은 퇴근한다고 ㅡㅡ

상당한 직업의식이 투철하신 캐릭터라서 기억이 나네요.  아저씨.. 그런데 미인에게는 상당히 친절하시네요 (뒷끝작렬!)


다시 각설하고..

저는 마이리얼트립(My real Trip)을 통해 대행 서비스 신청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사이트라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액도 홈페이지(달러 결제)랑 금액도 별 차이 없습니다. 저는 호텔이 아니라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경우라서 처음에 서비스 접근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왜냐하면 홈페이지나 서비스 설명에도 호텔 이용객 위주로 설명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포스팅을 남기는 이유도 에어비앤비를 이용하시는 분에게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에어비앤비 무빙컴퍼니 이용하기] *그런데 대단한거 하나도 없음. 


1. 서비스 신청할때 호텔명에는  'AIRBNB' 로 기재하고 호텔주소는 'AIRBNB' 숙소 주소를 남깁니다.

2. 퇴실시간을 표시합니다.

3. 퇴실시간에 맞춰 직원이 숙소로 방문을 합니다. 

(호텔과 다른점은 짐을 프론트에 맡기고 퇴실하면 되지만 에어비앤비는 직원을 직접 만나서 짐을 전달해 주는것이 다르겠네요)



 


퇴실시간에 직원분이 오셔서 저의 가방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몇시간뒤에 하노이 시내에서 마싸지를 받고 있는데... 한통의 카톡 문자가 옵니다.



친절하시게도 노이바이 공항 보관소 앞에 도착했다고 사진을 찍어서 보내십니다.



이렇게 편리하고 간단한데. 서비스에 설명이 없어서 담당자와 몇번을 물어봤는지 ㅡㅡ


[무빙컴퍼니를 추천하는 이유]


1. 저녁비행기 여행객들에게는 정말 편리합니다.

2. 무게, 크기와 상관없이 개당 $10

3. 별도로 공항보관료는 받지 않습니다. (노이바이 공항 보관소는 이용료가 있습니다. 기억에 6시간 이상 개당 한화로 4,000원 정도 였습니다)

즉, $10달러 안에 공항보관료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저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4. 매우 친절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챙깁니다. 


다음번 하노이 여행할 기회가 온다면 꼭 다시 이용해보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저와 같이 저녁비행기 스케줄이 있는분. 캐리어와 씨름하시지 마시고 무빙컴퍼니를 활용해보세요!

마지막으로! 


To. 무빙컴퍼니


1. 홈페이지) 초기화면 수정해주세요. 화면로딩 너무 느립니다. 플래시 너무 오작동 합니다.

2. 홈페이지) 정리해보면 홈페이지의 모든 내용이 한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상단메뉴로 집중도가 떨어집니다.

3. 노이바이 공항에서 짐 찾는 설명을 동쪽 끝이라고 둥글게 말하지 마세요. 

   * Depature_D1 GATE로 입장 -> 왼쪽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B2 로 이동 -> 10미터 직진, 좌측에 보관소 위치함

4. 에어비앤비 사용자에 대한 정보도 상품정보에 넣어주세요


추가)에어비앤비 슈퍼호스트와 마케팅을 진행해 보세요. 조그만한 스텐드 명함을 제작하여 에어비앤비 숙소에 배치하고 에어비앤비 이용자는 10%을 해준다면 자연스러운 홍보가 될 것이고 효과가 좋다면 호스트가 자연스럽게 자신의 숙소 설명 페이지에 기재할수도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